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과천시 행정복지·안전도시경제 2개 局 체제로

조직 개편 단행… 안정·효율성 높여 시민 중심 체제로 시정 성과 극대화

2018년 04월 17일(화) 제8면
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과천시는 14일자로 행정복지국과 안전도시경제국을 신설해 2개 국 체제로 조직을 전면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2실 1담당관 14과 1단 1직속 3사업소 6개 동 1의회에서 2국 1담당관 16과 1단 1직속 3사업소 6개 동 1의회로 직제를 변경했다.

조직 개편은 지난 2월 20일 ‘지방자치단체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이 인구 10만 명 미만의 자치단체가 2개 국을 신설할 수 있도록 개정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행정체제 개편을 통해 지역 내 아파트 재건축사업과 개발사업 등으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인구와 행정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주민의 안전과 복지, 경제 분야의 행정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도시 인프라 구축에도 더욱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기존 기획감사실을 기획감사담당관으로, 주민생활지원실은 복지정책과로, 안전총괄담당관은 안전총괄과로 조직을 각각 전환하는 한편, 지식정보타운 조성과 민간사업 개발을 담당하는 도시사업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행정복지국은 ▶총무과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열린민원실 ▶교육청소년과 ▶문화체육과 ▶정보통신과 ▶세무과 ▶회계과 등 9개 부서로, 안전도시경제국은 ▶안전총괄과 ▶도시정책과 ▶건설과 ▶건축과 ▶교통과 ▶환경위생과 ▶산업경제과 등 7개 부서로 구성돼 있다.

신계용 시장은 "체계적인 조직 개편을 통해 시민 중심의 행정을 구현하고, 조직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여 시정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시의 미래 비전 실현과 현안과제의 성공적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