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는 중국 차하얼학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스크 2만매를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중국을 대표하는 공공외교학회인 차하얼학회는 경기대에서 공부하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어, 조금이나마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자매결연한 경기대에 마스크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대 김인규 총장, 부총장 이윤규, 차하얼학회 부이사장 겸 중국내 최대 미디어그룹 양광칠성 그룹 회장 오정 부이사장, 차하얼학회 한국대표부 대표 장충의, 대통령직속 북방 경제협력위원회 전문위원 송기출, 코탑미디어(한중 합작영화 상하 이별 제작) 대표 고대화, ㈜비비테크(중국 협업기업) 대표이사 성열학, 외국인 유학생 50 여명 등이 참석했다.

중국 차하얼학회는 한팡밍(韓方明) 회장이 대표로 있는 비정부기구이며 2009년 10월에 발족한 외교정책 및 국제관계 전문 민간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그동안 얼어붙었던 한중 관계 개선에 해빙모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앞서 경기대는 외국인 유학생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격자 총학생회에서 건의하여 비상시에 쓰려고 비축해둔 마스크 3천장을 유학생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