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신청이 오는 6월 20일부터 시작된다. 아동수당 지급일은 매월 25일로 정해졌다. 다만 첫 번째 수당은 추석 연휴 영향으로 9월 21일 지급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15일 이런 내용을 담은 ‘아동수당 시행준비 계획’을 이날 열린 국무회의에 보고했다.

9월부터 시행되는 아동수당은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국가가 지급하는 수당으로 지급액은 아동 1인당 월 10만 원이다.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지급되지는 않고 일부 고소득층은 제외된다. 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더한 소득 인정액이 3인 가구 기준으로 월 1천170만 원 이하면 수당을 받을 수 있다.

아동수당 수급대상인 만 6세 미만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나 대리인은 내달 20일부터 아동의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에 접속해 아동수당을 사전에 신청하면 된다.

아동수당은 매월 25일 지급되고 25일이 주말이거나 공휴일이면 전날 앞당겨 지급한다.

보건복지부는 아동수당 지급 대상 및 신청 절차 등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달 18부터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를 별도로 개통할 계획이다.

강봉석 기자 kb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