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법원에서 열린 '성범죄 입막음 돈' 재판 시작 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연합뉴스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법원에서 열린 '성범죄 입막음 돈' 재판 시작 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연합뉴스

15일(현지시간) 미국 전직 대통령으로서 처음으로 피고인 신분으로 형사 법정에 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판 중 눈을 감고 때로 고개를 끄덕이는 등 잠이 든 듯 보였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년 대선을 앞두고 성추문을 막기 위해 입막음 돈을 지급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이날 뉴욕 맨해튼 지방법원에서 재판을 받았다.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이날 오전 트럼프 전 대통령이 법정에서 지루해하거나 재판에 무관심한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WP는 또 점심시간 직후 판사가 예비판사 96명에게 사건 개요를 설명하기 시작하자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여러 차례 눈을 감았다고 보도했다. 그러다 갑자기 자세를 고치고는 이를 유지하기도 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변호인들이 그의 음료를 채워주고 서로 바라보며 어색한 표정을 짓기도 했다고 WP는 전했다.

뉴욕타임스(NYT)도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입이 벌어지고 고개가 가슴팍으로 떨어지는 등 몇차례 조는 듯 보였다고 보도했다.

영국 일간 더타임스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판 중 여러 번 눈을 감았으며, 살짝 잠이 든 것처럼 보였다고 전했다. 또 입이 열렸다가 닫히거나, 눈꺼풀이 살짝 열려 눈을 가늘게 뜨고 있는 모습도 보였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판 중 실제 잠이 든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WP에 따르면 재판은 TV로 중계되지 않으며 사진은 재판 시작 전에만 허용된다. 소수의 기자만 현장에서 배심원 선정 과정을 지켜봤으며, 다른 기자들은 인근 법정에서 영상으로 진행 과정을 접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